728x90
반응형

오늘은 현직 소방관분들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S.A.V.E 캠페인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S.A.V.E 캠페인은 소방관분들과 소방관 가족분들을 응원하는 공익 캠페인입니다.

현직 소방관분들이 직접 모델이 되셔서 화보를 촬영하시고, 리워드 제품을 제작하고 크라우드 펀딩을 베스티안 재단에서 진행하고 있죠.

펀딩 수익금은 소방관분들과 그 가족분들에게 힐링 지원금으로 드리고 있고, 소방관분들의 요청으로 기금의 절반은 화상으로부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의 치료비로 활용된다고 해요.

저는 작년부터 꾸준히 베스티안 재단과 함께 S.A.V.E 캠페인에 대한 소개와 참여를 실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베스티안 재단의 꾸준한 지원에 정말 감사할 따름이네요.

좋은 뜻과 열정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해 주시는 베스티안 재단의 노력에 저도 꾸준히 참여해야겠다는 생각입니다.

베스티안 재단의 캠페인 펀딩을 참여하면 다양한 리워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화재대피수건과 캘린더처럼 말이죠.

화재대피수건은 어른용과 아이용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노란색 제품이 어린이용 화재대피수건입니다.

화재대피수건은 집이나 회사에 꼭 하나씩은 구비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화재에 대한 대비는 항상 해두는 편이긴 한데, 화재대피수건이라는 제품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진 않더라고요.

저는 청약에 당첨되어 새 아파트로 이사를 오면서 첫 집을 갖게 된 기념(?)으로 화재보험에도 가입도 해두고, 화재대피수건도 집에 여러 벌 준비해 두었습니다.

꼭 집에 화재대피수건은 식구 수보다 넉넉하게 갖고 계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화재대피수건은 간단하게 손에 끼워서 사용하는 제품이 있고, 넥워머처럼 머리 위로 써서 목뒤를 감싸는 제품도 있습니다.

화재대피수건의 공통적인 특징이라면 어느 쪽에서도 찢을 수 있도록 포장지에 많은 홈이 파여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죠.

 

어른용 화재대피수건입니다.

이건 회사에 두고 사용해야겠습니다.

저는 화학공학 연구원으로, 화학 원료를 많이 다루는 편이라 화재 발생 위험이 있는 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화상을 입을 수 있는 위험성도 조금은 있는 편이고요.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화재나 화상의 위험성에 대해 경각심을 갖고 있는데, 집이나 회사에서 모두 조심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덕분에 아직까지 실험실에서 다친 적은 없네요.

다음은 캘린더입니다.

S.A.V.E 캠페인의 캘린더는 전국에서 참여한 6팀의 소방관 가족 모델분들과 일러스트레이터 박시현 작가님이 만나 콜라보를 진행한 작품입니다.

화상에 대한 위험성을 부모님들과 아이들의 일상 속에서 보여줌으로써 화상 사고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는 캘린더입니다.

박시현 작가님께서도 의미 있는 캠페인에 기쁘게 참여해 주셔서 이런 좋은 작품이 나오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S.A.V.E 캠페인을 통해 모이는 기금은 소방관 분들께 작은 힐링의 기회를, 그리고 불의의 화상 사고로 고통받고 있는 취약계층 환자분들께는 치료의 기회를 제공해 드릴 수 있습니다.

화상의 위험성은 어느 곳에서든 존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죠.

저도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아이가 화상 사고를 당하게 된다는 생각만 하더라도 정말 괴로운데, 실제로 아이가 화상사고를 당한 부모님들께서는 얼마나 힘드실지 가늠이 되지 않네요.

우리 아이들이 올바른 교육을 통해 화상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해당 캘린더에서는 여러 상황을 가정해서 화상 사고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일러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A.V.E 캠페인에 참여한 소방관분들께서는 다시 태어나더라도 더 좋은 소방관이 되기를 희망하신다고 합니다.

올해에도 전국 각지에서 여러 대형 화재나 집중 호우 등이 발생해 각종 위기가 찾아왔었는데, 그때마다 소방관분들이 발 벗고 나서서 해결해 주셨죠.

잊지 않고 꼭 기억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마음속에 항상 감사하다는 아름다운 마음가짐을 갖고 있다면 우리 사회도 조금은 더 따뜻해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S.A.V.E 캠페인은 6년째 이렇게 소방관분들을 후원하고 있는 베스티안 재단이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입니다.

이렇게 오래 후원하고 있는 캠페인을 저도 작년에 알게 되었는데, 여러분들께서도 많이 아셨으면 좋겠다 싶어서 이렇게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우리의 응원은 분명히 소방관 분들께 전달이 될 것이고, 많은 힘이 될 것이기 때문이죠.

1월 캘린더에서는 핫팩에 대한 내용을 다루어 주셨네요.

핫팩을 몸에 직접 붙이거나 장시간 사용하면 저온 화상을 입을 수 있다고 합니다.

2월 캘린더는 전기 포트와 전기밥솥, 가열식 가습기에 대한 내용이네요.

화상 사고는 대부분 가정에서 일어난다고 합니다.

최근 가열식 가습기를 많이 사용하시면서 그 위험성이 더욱 증가했다고 하네요.

예전부터 조심해야 한다고 알고 있었던 전기밥솥이나 전기 포트 외에도 하나가 더 생긴 꼴이죠.

전기밥솥은 정말 위험한데, 아기들이 전기밥솥에서 배출되는 증기를 잡으려고 손을 대는 사고가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런 사고는 정말 너무너무 위험하고 일어나선 안되는 사고이기 때문에 꼭 밥솥은 안전한 곳에 위치하도록 해야 합니다.

3월 캘린더는 화학 물질에 대한 내용이네요.

저도 화학 물질을 다루는 직업을 갖고 있지만, 화학 물질을 다룰 때에는 특히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복장과 안전 장구들을 모두 갖춘 상태에서 보호자나 선생님의 지도하에 실험을 해야 안전하겠죠?

꼭 아이들에게 교육해 주세요.

4월 캘린더의 주제는 뜨거운 물과 뜨거운 국에 대한 내용입니다.

화상을 입는 가장 많은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뜨거운 물과 뜨거운 국이라고 하네요.

아직 어린 아기들에게 주방은 위험하니 분리해 주시고, 그렇지 못한 상황이라면 끓는 물이나 국은 꼭 조심해서 다뤄주세요.

5월은 불꽃놀이에 대한 내용입니다.

불꽃놀이는 보기에는 좋지만 사실 정말 조심해야 하는 놀이 중 하나입니다.

폭발의 위험성도 있고, 불꽃이 위험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불꽃놀이를 할 때 사용하는 성냥이나 라이터, 촛불 등도 조심해야 하겠죠?

나머지 캘린더의 내용은 직접 캠페인에 참여해 주셔서 확인해 보세요!

(베스티안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벌써 6회째 이어지고 있는 S.A.V.E 캠페인.

소방관 분들과 화상 환자분들께 후원을 해 드릴 수 있는 작은 보람을 함께 느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올해에도 일어나지 않았어야 할 많은 사건사고들이 있었죠.

그때마다 항상 소방관 분들께서 우리를 지켜주셨습니다.

항상 위험한 현장에서 우리를 지켜 주시고 계시는 소방관 분들에게도 우리가 응원을 해 드려야 하지 않을까요?

대한민국 국민들의 생명을 책임지고 있는 소방관 분들은 국민들께 가장 존경받아야 할 분들입니다.

국민들을 위해 실제 현장에서 헌신하고 희생하는 분들이 바로 이분들이기 때문이죠.

소방관 분들처럼 용기 있는 분들이 또 있을까요?

소방관 분들도 우리와 같은, 가족이 있는 분들입니다.

그 소중함을 알기에 더욱 우리를 위해 노력해 주실 수 있는 거겠죠?

우리도 이런 소방관 분들을 위해 S.A.V.E 캠페인에 참여해 좋은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는 게 어떨까요?

오늘 리뷰의 주제는 베스티안 재단과 함께하는 S.A.V.E 캠페인이었습니다.

좋은 취지의 캠페인에 올해도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네요.

장점

  • 소방관분들과 그 가족, 화상 환자들을 위한 캠페인
  • 우리들을 위해 항상 힘써주시는 소방관분들을 응원할 수 있는 좋은 방법
  • 아이들에게 화상의 위험성에 대한 교육을 해 줄 수 있는 캘린더 제공

한마디

  • 올해도 마음이 따뜻합니다.

<제품만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